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영화보기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추천

by 자립청년 2019. 5. 18.
반응형

약 4개월째 넷플릭스! NETFLIX 를 이용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더불어 다른 동영상 플랫폼들도 고민하면서 여러 고민을 하고 비교를 한 끝에 넷플릭스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결론은 너무나 만족하며 이용중이다. 그렇기에 넷플릭스 추천하는 포스팅을 시작으로 집에서 영화보기에 대한 글을 써보기로 마음먹었다. 

 

우선 넷플릭스를 이용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요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다. 팝콘이나 다른 스낵, 음료 등을 구입하지 않더래도 표 자체의 가격이 조금씩 부담이 된다고 느껴졌다. 이렇게 가격이 점점 올라서 사실 혼자 보기에도 또 둘이 보기에도 점점 부담이 되었다. 물론, 이건 정말 꼭 영화관에서 봐야 해!하는 영화들도 꽤 존재하지만 말이다.

 

더불어 비용도 비용이지만 시간의 문제도 있었다. 결혼을 하기 전에는 혼자서도 영화관에 자주 가고 영화관 데이트도 했지만, 점점 영화 상영시간에 맞춰 시간을 내어 영화관에 가는 일이 말 그래도 하나의 일이 되고 있었다. 이것 저것 할 일이 늘어나다 보니  영화 상영 시간에 맞춰 영화관에 가는 일도 조금씩 번거롭게 느껴진 것이다. 아 그리고 이사 전에는 집 근처에 독립영화관이 있었는데 이사 후에 보고 싶은 영화를 보려면 먼 거리를 가야하는 이유 또한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티비로 영화를 구입해서 보기도 하다가 이렇게 넷플릭스를 사용하게 되었다. 

 

현재는 영화관에 가기보다는 넷플릭스와 넷플릭스에 없는 영화 중에서는 티비(현재 lg유플러스 이용)를 통해서 보고 있다.

넷플릭스를 이용해보기로 결정하고 다양한 요금제를 고민하고 있었을때 마침 알맞은 타이밍에 지인이 본인의 계정에 사용자를 한 명 더 구한다고 하여 얼른 같이 하겠다고 하며 이용하게 되었다.

 

포스팅을 위해 계정 이름들을 지웠지만 보통은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색깔별로 표기된 네모 상자 아래에 계정 아래의 프로필 이름이 나와있어서 한 계정을 사용하도록 각자 자기 프로필을 클릭 후 접속하면 되니 너무 편리하다.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현재 내가 지인과 함께 사용하는 요금제는 매월 14,500원의 프리미엄 요금제이다. 4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한 요금제 이기 때문에 4명이서 쉐어하며 1인당 3,635원으로 한 달을 이용하고 있다. 여럿이 모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 있기에 만약한 달에 한 편만 시청하게 되어도 너무나 좋은 가격이어서 만족스럽다.

 

 

4개월 정도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아쉬운 점은 영화의 장르 예를들어 나는 독립영화나 예술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혹은 오래된 명작들에 관심이 많은데 찾는 영화가 없을 때가 꽤 많다는 점을 들 수 있겠고 잠깐 놓친 부분이나 다시 보고 싶은 부분을 짚어서 볼 수 없고 10초 단위로 건너뛰게 된다는 점이 있다. 이 점은 특히 미드 같은 걸로 영어 공부를 할 때 불편하다. 영화의 다양성, 재생환경 설정이 조금 더 개선된다면 좋겠다. 그 외에 현재 이용하는 요금제의 가격, 화질(이따금 환경에 따라 처음 재생할때 화질이 안좋을 때가 있긴 한데 재생 15초-20초 정도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등의 면에서 그래도 만족스러운 편이다. 게다가 요즘은 넷플릭스영화도 따로 있으니 넷플릭스만의 매력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는 혼자 베이직 요금을 사용하기엔(월 9,500원) 살짝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지만,  여러 명이서 함께 나눠서 이용할 수있는 요금으로는 정말이지 너무나 괜찮은 넷플릭스가 아닐까싶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넷플릭스 요금제를 함께 쓸 사람을 찾는 글도 있으니 지인 혹은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이용하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넷플릭스 이용후기이다.

 

:)

반응형